김기준한의원
닫기
김기준한의원봄 의료진은 현재도,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진료하겠습니다.
제목
<스포츠서울>"요즘 아이들, 보양과 성장을 함께 챙겨주세요"
작성자 김기준
날짜 2007-06-20 [19:03] 조회수 : 804

"요즘 아이들, 보양과 성장을 함께 챙겨주세요"



'김기준한의원, 봄(www.kijoonbom.com)'의 김기준 원장은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서울대 공대를 수석 졸업하고 석사를 마친 뒤 경희대 한의대에 다시 진학한 것. 두 가지 전공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한의학과 공학을 접목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고 한다.

 

또한 김기준 원장은 내원한 어린 환자들을 꼼꼼하게 검진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들과 함께 온 많은 부모들이 ‘우리 아이가 원장님과 편하게 대화하는 걸 보면서 그동안 전혀 몰랐던 면을 알게 돼 놀랐다’고 말한다.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지고 내원한 많은 아이들을 진찰하고 대화하면서 느낀 요즘 아이들의 특성에 대해 들어보자.  

 

보양과 성장,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먼저 요즘 아이들은 부모 세대와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자란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학업 스트레스를 받았던 부모 세대와 달리 요즘 아이들은 초등학생부터 입시 준비를 시작하기 때문에 부모 세대보다 더 오래, 그리고 더 강도 높은 스트레스를 받지요. ”

그런데 문제는 아이들은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스트레스 상태에 있는 아이들은 위와 장이 약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소화가 잘 안되고 체기가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호소하고 아침마다 피곤해 한다. 또한 설사, 변비, 각종 알러지 반응과 함께 숙면을 취하지 못해 체력이 저하되어 있다.

 

김기준 원장은 체력 보강을 위해 ‘몸의 진기를 강화하고 오장을 보강하며 원기 회복을 위한 최고의 명약’으로 알려져 있는 공진단을 추천한다.

 

특히 ‘김기준한의원, 봄’과 ㈜ BOM 한의학연구소에서 개발한 ‘BOM 공진단’성인용, 수험생용, 성장, 키즈용으로 연령과 대상에 따른 맞춤형 공진단으로 ‘김기준한의원, 봄’에서 원료 구입부터 마무리까지 직접 만들어 환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BOM 수험생 공진단은 머리를 맑게 하며 집중력과 기억력 회복, 체력과 면역력을 강화하고,

키즈(kids) 공진단성장 공진단은 식욕부진과 허약체질, 성장발육 부족, 면역력 저하를 개선시켜준다.

 

김기준 원장은 경쟁심과 욕심이 많은 것 역시 요즘 아이들의 특징이라고 말한다. “흔히 부모의 욕심 때문에 아이들이 힘들어한다고 생각하지요. 하지만 제가 아이들과 상담을 하면서 놀랐던 것은 아이들 스스로가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려는 경쟁심과 욕심을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이러한 경쟁심은 특히 여자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친구가 학원을 5군데 다니니까 자신은 한 군데라도 더 다녀야한다’고 생각하는 초등학교 5학년 여학생도 있었다고 한다.

 

과도한 경쟁심은 필연적으로 스트레스를 동반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부모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 우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어야 한다. 김기준 원장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스트레스를 관리해 줄 수 있는 취미 생활을 하나쯤 가지는 것이 좋다고 충고한다. 운동이나 악기 연주 등 본인이 즐거워하면서 스트레스를 잊어버릴 수 있는 취미를 키워주라는 것이다.

 

또한 김기준 원장은 잠을 잘 자는 아이가 건강하고 키도 잘 자란다고 말한다. “성장을 위해서는 숙면이 아주 중요합니다. 잠을 잘 못자는 아이의 맥을 짚어보면 긴장해 있고 아주 예민한 상태입니다. 잠을 자기 전에 하룻동안 쌓인 긴장을 풀어버리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이지요.” 이런 경우 따뜻한 물로 목욕이나 족욕을 하고 잠자리에 들면 도움이 되며, 땀 흘리며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한창 커야 할 시기에 3개월 동안 1cm 미만으로 크거나, 체중이 늘지 않고 제자리이거나, 또래보다 키가 작을 경우에는 성장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김기준한의원, 봄’에서는 소아 성장을 위해 먼저 검사 결과와 진료에 따라 맞춤 한약을 처방한다. 또한 근골격을 강화시키고 성장 발육을 도와주는 분말 한약인 ‘키앤아이’와 무릎에 붙여 기혈의 순환을 도와주는 패치형의 ‘성장무통침’, 숙면을 돕는 ‘아로마 요법’ 등 다양한 처방이 함께 진행된다.

 

[스포츠서울] 2007/06/20 10:16 입력 : 2007/06/20 15:37 수정

 


김기준한의원 봄 & BOM 한의영양연구소

(잠실롯데호텔점 02-593-2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