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준한의원
닫기
김기준한의원봄 의료진은 현재도,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진료하겠습니다.
제목
[마이데일리뉴스]비염을 고치면 인상이 달라져요
작성자 김기준
날짜 2007-08-16 [12:23] 조회수 : 1507


비염을 고치면 인상이 달라져요 [김기준의 한방 건강 이야기]




[마이데일리 = 김기준 칼럼]



한의원을 방문한 K씨(25살)는 사람들과의 교류가 많은 비즈니스 컨설팅을 담당하는 전문직 신입사원이다.


첫 진료시 K씨는 어렵게 입사한 직장 내에서 얼마 후 업무 평가 및 직원평가가 있는데, 고민을 털어 놓았다.


업무상 사람들을 대하는 직무가 많다 보니 이번 평가에 이미지 또한 평가 대상이라고 한다.


 

하지만 K씨는 업무수행능력에서는 자신이 있지만, 수년간 앓아온 비염으로 인한 눈충혈과 다크서클, 눈가 주름으로 인해 어두운 인상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기 때문이였다. 결국 K씨는 고민 끝에 한의원을 방문하였고 3개월간의 치료를 통해 눈밑 다크 서클과 비염증상이 많이 호전되어 고객응대에서 자신감뿐만 아니라, 내부평가에서도 만족스런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위의 예는 필자의 한의원을 방문한 성인 환자의 치료사례이며, 최근 K씨처럼 한의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은 치료호전 뿐만이 아니라, 이미지케어를 위해서 방문하는 경우를 자주 본다.


보통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나 성장기, 사춘기 등 이성교제와 외모에 관심이 많을 특정한 시기에 있는 청소년들만이 다크 서클로 인해 불이익을 받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크써클, 눈 충혈, 눈가의 주름, 콧물 등 비염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증상은 성인뿐만이 아니라 소아에게도 성격, 교우관계, 자신감, 자아정체성, 등 여러 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알레르기 비염이 성장기 아이들에겐 성장장애, 학습장애의 원인이 된다는 것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알레르기 비염이 얼굴변형의 원인, 다크써클, 콧물 등으로 인한 비호감의 원인이 되며 그것이 아이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생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어린 아이가 비염 증상이 심할 경우 코가 막혀 구강 호흡을 하게 되고 구강호흡은 건강상이나 외모상으로도 문제가 된다.


4~5살 된 어린 아이도 친구들 사이에서 호감이 가는 친구와 호감이 가지 않는 친구를 판단할 수 있다고 하니 비염으로 인한 다크써클이나 빨간 코, 눈가 주름은 사회성 발달에도 영향을 준다.


비염은 단 기간 내에 간단히 치료되는 질병이 아니다. 하지만 한방치료는 비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 다크서클, 재채기, 콧물, 눈 충혈 등은 완화시킬 수 있으며, 꾸준히 치료하면 정상인과 같은 생활이 가능해질 수 있다.




[비염치료가 필요한 이유]

 


1. 코가 막혀 구강호흡을 계속 할 경우 입냄새, 안면구조 변형, 구강과 관련된 질병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


2. 잦은 재채기와 눈 충혈, 간지러움으로 인해 얼굴- 특히 눈가주름과 빨간 코의 원인이 되 기도 한다.


    여성의 경우 화장을 하는 것에 번거로움을 준다.


3. 비염은 코의 비점막이 부으면서 코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눈 밑쪽으로 혈액이 고이게 해 코 주변과

    눈 주변의 알레르기샤이너 즉, 다크써클의 원인이 된다. 이는 얼굴인상과 윤곽, 성격형성, 대인관계,

    친구관계에 악영향을 끼친다.


4. 비염은 만성두통과 만성피로의 원인이 되므로 학습능력과 직장 내 각종 업무 능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5. 알레르기성 비염은 부모 중 한쪽만 지니고 있어도 임신 시 태아에게 유전이 되므로 사전 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김기준한의원 봄 김기준 원장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 NO1.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기준한의원 봄 & BOM 한의영양연구소

(잠실롯데호텔점 02-593-2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