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준한의원
닫기
김기준한의원봄 의료진은 현재도,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진료하겠습니다.
제목
면역력 강화, 성장개선 한약, 미국 임상영양학회 발표 [Advances & Controversies in Clinical Nutrition]
작성자 김기준
날짜 2020-07-16 [16:13] 조회수 : 22

 

 

면역력 강화, 성장개선 한약, 미국 임상영양학회 발표

[Advances & Controversies in Clinical Nutrition]



김기준한의원봄, BOM 한의영양연구소의 김기준 교수 연구팀은 2015년 12월 5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롱비치에서 개최된 미국 임상영양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새로 개발된 SEC-33 한약추출물의 면역력 강화와 성장개선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9.jpg

 


김기준 교수팀은 김기준한의원봄에서 지난 10여년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SEC-33 천연 한약추출물의 호흡기 면역력 및 성장개선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현지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연구결과, SEC-33 한약추출물 섭취군은 대조군에 비해 호흡기 감염일수가 줄어들고 호흡기 감염이 생기더라도 더 빠른시간 안에 회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SEC-33 한약추출물 복용은 영양소 섭취 개선과 면역력 개선 효능을 통해 저성장 아이들의 체중 및 성장지표를 유의적으로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김기준 교수팀의 발표는 식욕부진과 잦은 호흡기 감염이 있는 저성장 아이들의 호흡기 면역력과 성장을 동시에 개선시킬수 있음을 보여준 국내외 최초의 연구결과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컸다. 학술대회 발표현장에서 연구결과에 대한 인터뷰 촬영요청이 들어와 김기준 교수가 직접 현장 인터뷰를 진행할 정도로 이번 연구결과는 학술대회와 참가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현재까지 성장호르몬이 정상범위에 있는 저성장 아이들은 특별한 치료방법이 없어 부모들의 걱정이 컸다. 따라서 이번 연구발표는 식욕부진이나 잦은 호흡기 감염을 동반한 저성장 소아 및 가족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기준 교수팀이 연구개발한 한약 추출물 (SEC-33, SEC-22)은 모두 식품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천연 한약재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관련 건강식품 개발도 이루어질 전망이다. 

 

 

7.jpg

 


김기준 교수팀은 이미 식욕부진으로 인한 영양소 섭취 부족 및 까다로운 식습관 개선을 통한 성장개선효능과 그 메커니즘을 최초로 제시하여, 이를 국제학술지에 발표한 바가 있다. 김기준 교수팀의 이번 성장개선 연구는 서울대학교 임상연구를 거쳐 미국특허 및 국내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성장전문한의원 김기준한의원봄에서는 이 성장연구결과와 기존 임상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맞춤형 성장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김기준한의원 봄 & BOM 한의영양연구소

(잠실롯데호텔점 02-593-2460)